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질서는 편하고 자유롭고 아름답다
질서는 우리가 지켜야할 가장 기본적인 사회 규칙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 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현대 사회는 마치 복잡한 기계와 같아서 개인이 독립해서 살기 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읍 소림사 관내 학생 장학금과 독거노인 병원비 전달

  불기 2563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사천읍 소림사 주지 정한스님은 사천관내 초· 중· 고등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독거노인들에게는 병원비를 지원했다.
정한 스님은 부처님 오신 날에 등 공양 시주금을 받아 부처님에게 공양을 올리고 올해 처음으로 법요식을 마치고 초등학생 10명에게 각 30만원, 중· 고등학생 13명에게 각 50만원, 독거노인 6명에게 각 70만원의 장학금 및 병원비를 15백만을 지원했다.
스님은 소림사 창건 이후에도 남들이 모르게 어려운 이웃들과 독거노인, 외국인 노동자, 미혼모, 들에게도 많은 베풂과 배려가 있었다.
스님은 “앞으로 베풀고 배려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배려 할 것이라”고 하면서 “독거노인들을 내 부모라고 생각하면서 자비심으로 계속 베풀 것”이라고 한다.
소림사는 2004년도에 불사하여 불교대학 밀 경전반을 운영하면서 정한 주지 스님은 포교 및 전법을 전하는 대한불교 조계종 해인사의 말사이다.
김을성 기자
kimes4000@naver.com

2019년 05월 16일 10시 4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