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탑프루트 사천 단감단지 전국 최우수 수상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식일)는 탑프루트 사천 단감단지(회장 강기학)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전국 평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탑프루트 단감단지 평가회는 단지 및 계측심사와 공개 발표를 종합하여 선정하는 것으로 탑프루트 단감은 엄격한 선별을 통하여 당도 14.5˚이상, 색도 5 이상, 280g±30g 크기의 단감 생산과 국내 과실의 품질 고급화를 목적으로 농촌진흥청 단감전문가의 연중 현장 컨설팅을 바탕으로 재배하고 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탑프루트 사천 단감단지는 농가당 2ha 이상의 재배농가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강기학 회장을 비롯한 15농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8.6ha 중 15ha를 집중 관리과원으로 지정, 전정, 적뢰, 적과, 병해충 방제 등 연중 현장 컨설팅 교육을 바탕으로 재배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월 1회 회원들의 과수원에서 모임을 하고 재배경험과 새로운 재배기술을 서로 의논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재배기술을 꾸준히 향상 하고 있으며 이렇게 생산한 탑프루트 사천 단감 “블랙박스” 라는 차별화된 박스를 통하여 공동선별, 출하를 통한 유통혁신과 사천 단감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효과와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1월 13일 11시 2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