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질서는 편하고 자유롭고 아름답다
질서는 우리가 지켜야할 가장 기본적인 사회 규칙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 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현대 사회는 마치 복잡한 기계와 같아서 개인이 독립해서 살기 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푸른사천21·용현초·수양초 ‘어린이자전거교실’ 협약 체결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회장 공기덕)는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용현초등학교(교장 강대백)와 수양초등학교(교장 박기대)를 대상으로 각 학교에서 ‘어린이 자전거 교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교육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어린이자전거교실’ 운영지원은 지난 2011년 문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에서 기획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실천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안전한 자전거타기를 돕기 위한 교육협약이다.
올해 선정된 곳은 용현 초등학교와 수양초등학교로 지난 11월, 각 초등학교에 자전거10대와 헬멧10벌 외 안전장구를 전달하였다. 이에 각 학교에서는 체육시간 등을 이용하여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타기 지도를 꾸준히 실시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푸른사천21실천협의회는 향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과 함께 ‘찾아가는 기후 환경교실’ 지원도 약속했다고 한다.
또한 푸른사천21-공기덕 회장은 자전거 타기 생활화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지구환경 보전을 위하여 전 지구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어린이 자전거 교실’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각 학교와 교류하고 상호 협력함으로써 온실가스 발생이 전혀 없는 깨끗한 자전거 교통 문화가 초등학교 어린이로부터 확산되어, 이로 인해 사천지역 시민들 전체로 생활화되기를 바란다며 이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2012년 11월 29일 10시 5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