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아름다운대화로 아름다운 소통을
몇 년 전부터 스마트폰이 등장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아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바쁜 일상 때문인지, 문명의 발전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직접적인 대화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다국어 안내판 제작

  사천시는 최근 다문화가정과 외국인들이 익숙하지 못한 문화적 차이와, 한국어 능력부족 등으로 인한 쓰레기 배출요령을 이해하지 못해 불법투기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올바른 쓰레기 배출 지도를 위한 다국어 안내판 및 홍보현수막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작된 다국어 안내판은 최근 공단 지역 등을 중심으로 외국인의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가 급증하고 있어, 금년도 시장 읍면동 순방시 축동면 치안센터장의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시책으로 외국어 안내판 제작 설치 건의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의 번역 지원을 받아 한국어 및 외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를 함께 표기하여 제작하였다.
특히, 안내판에는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을 위한 집중 단속 지역임을 다국어로 설명하고, 뒷면에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 요령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다.
사천시는 제작된 다국어 안내판을 축동 만남의 광장 및 공장 밀집지역에 우선 설치하고 주민호응도 및 문제점들을 찾아 개선한 후 공단지역 및 외국인기숙사 주변지역 등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2012년 06월 28일 10시 5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