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으로 예방
대표적인 여성암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 있다.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검진은 공단건강검진에 포함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여성들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대거 합격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재)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4월 13일에 실시한 2019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18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응시해 중졸 2명, 고졸 11명으로 13명이 최종합격하고 2명이 과목합격 하는 성과를 거뒀다. 합격 소식을 접한 청소년들은 고등학교 및 대학 진학, 취업 등 각자의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준비 중에 있다.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주5회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강의 지원 및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멘토링 운영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를 돕고 있다. 그 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이면 누구나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학습지원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70-8145-8024)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05월 16일 10시 3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