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공무원께 꽃다발을 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스스로 자기 나라를 헬조선이라 불렀다. 낮은 행복지수, 높은 청년 실업률, 세계 1위의 자살률 등의 지표를 놓고 보면 한국은 지옥처럼 살기 힘든 곳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사천시의회와‘교육발전 소통 간담회’가져

  경상남도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지난 13일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천행복교육지구와 특색과제인 메이커스페이스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기타 교육경비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했다.
이삼수 의장은 “시의회 의원 한명 한명이 교육현안에 열정적으로 관심을 갖고, 미래교육을 위해 교육혁신의 필요성에도 공감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산적해 있는 지역 교육현안을 시의회와 교육지원청이 소통·공유하여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법곤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교육은 학교 현장만이 아닌 지역공동체의 삶 속에서 함께 이뤄져야 한다. 행복교육지구와 지역특색과제 추진 등의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신뢰받는 사천교육을 실현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꾸준히 시의회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5월 21일 11시 0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