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곤양중학교 경호강 래프팅 체험학습 실시

  곤양중학교(교장 김연식)는 지난 3일~8일까지 실시되는 인성교육 실천 운영 주간을 맞아 “마음 모아 하나 되는 우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경호강 래프팅’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고무보트를 타고 힘쎈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가는 활동을 하였다.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에는 서로를 격려하고 구령을 함께 외치며 보트의 방향을 바로 잡았다. 90분의 여정을 마친 뒤에는 함께 승선한 보트의 친구들과 서로 포옹을 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장면도 연출하였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3학년 강재훈 학생은“정말 값진 경험이었다. 특히 친구들과 힘을 합쳐 휘돌아치던 급류를 빠져나왔을 때의 승리감은 정말 짜릿했다. 혼자였다고 생각하면 끔찍하다. 함께 보트를 탔던 우리 조 모두에게 정말 고맙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라며 즐거워했다.
이에 김연식 교장은“요즘 학생들은 아침에 눈떠서부터 잠들 때까지 책과 씨름한다. 그러다 보니 친구들과의 관계를 돌아보기도 어렵고, 호연지기를 기르기도 어렵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자신과 친구와의 관계를 살피고 또 호연지기를 기른다면 학교폭력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고 말하며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당부를 잊지 않았다.

2012년 09월 06일 11시 5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