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5회 고려 현종 대왕제 ‘고려 8대 임금 현종을 만나다’

  사천시 정동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관우)는 지난 5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정동면 대산마을에서 ‘제5회 고려 현종 대왕제’를 개최했다.
고려 현종 대왕제는 고려 제8대 임금 현종이 아버지 왕욱의 유배지 인근 정동 땅 배방사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부자 상봉하던 사수현을 은혜를 베푼 땅이라 하여 사주(泗州)로 승격시키고, 왕의 고향이란 뜻의 ‘풍패지향(豊沛之鄕)’이라 한 깊은 역사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위상과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날 주요 행사는 현종의 넋을 기리는 제례봉행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벽화 관람이 진행되었으며, 행사장에서 배방사지를 다녀오는 ‘부자 상봉 길 걷기’ 행사를 통해 현종의 애틋한 부자간의 정을 느껴 볼 수 있었다.
또한, 면민 화합을 위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 면민 노래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 등 화합 한마당이 마련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기념품과 다양한 경품이 지급됐다.
이관우 주민자치위원장은 “역사적으로 풍패지향이라 부르는 곳은 조선시대의 전주와 고려시대의 사주 두 곳 밖에 없다. 이러한 역사적 의미를 생각하며 자긍심을 갖고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혔다.
한편, 사천시와 정동면행정복지센터는 고려 현종 대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사장 지원 등 행·재정적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9년 10월 10일 10시 50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