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제시골드키위 일본 첫 수출

  사천시는 지난 18일 오전 10시 향촌동 홀곡저온저장창고에서 ‘사천 제시골드키위 수출 선적식’을 갖고, 제시골드키위 20톤을 일본에 처음으로 수출길에 올랐다. 시는 올해 초 일본시장 확대를 목표로 그린키위 130톤을 수출했으며, 골드키위 또한 그 맛을 인정받아 총 400여톤을 수출할 계획이며, 사천지역 골드키위의 높은 당도와 품질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이에 따라 시 농업기술센터는 골드키위 수출 단체와의 협의회를 갖고 수출 포장재, 수출 물류비 지원 등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수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키위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연중 재배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 기술지도와 함께 농산물 안전생산교육을 통해 고품질 키위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정기적 바이어 상담회 참가를 통해 사천 농산물 이미지 제고 및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2016년 11월 24일 10시 57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