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지역신문협의회 제8대 이학규 회장 취임식 가져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남지역신문협의회 제8대 회장 취임식이 지난 21일 오전 11시, 함안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차정섭 군수, 김정선 군의회의장, 이만호·이성용 도의원, 진영철 함안경찰서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 가족, 시·군 회장 및 임직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학규(52) 회장은 취임사에서 “존경하는 역대회장님들의 업적을 물려받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신임회장은 동남일보 사회부 기자, 경남매일신문 사회부 차장을 비롯해 함안지역 언론사인 함안신문의 발행인·편집인을 역임하고, 현재 The함안신문의 편집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차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랜기간 언론에 몸담아 오면서 쌓아오신 역량을 발휘해 경남 시·군 지역 언론발전을 위해 더 큰 일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1992년 2월 11일에 설립돼 현재 경남도내 지역 주간신문사 19개 사를 회원으로 두고 지역 언론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16만부를 발행하며 102만 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그리고 시·군 지역을 비롯한 경남도정, 경남교육청의 주요뉴스, 특수시책들을 발굴하여 19개 회원사가 공동보도를 통해 경남도 전역을 실시간 커버해 나가고 있다.
따라서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위한 세미나, 워크샵은 물론 기자합동연수를 개최하여 늘 공부하는 당당한 지역신문기자로서 해당 지역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도록 회원사별로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을 하고 있다.
취재 : 이동호 편집이사
4000news@naver.com

2016년 06월 23일 11시 1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