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옛 추억을 회상하며... 〈지천명에 쓰다〉
제1편 제9장 고등학교 1학년이던 그해 겨울방학 기간에는 많이 떨어진 학업성적을 올려 보려고 책을 붙들고 있어도 집중이 되질 않아 바닷가를 자주 찾곤 했던 기억이 난다. 사춘기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스포츠클럽 ‘지정스포츠클럽다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사천스포츠클럽(회장 정철용)은 대한체육회의 ‘지정스포츠클럽다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사회적가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131개 지정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리더클럽 ▲지속가능성 ▲사회적가치 3개의 부문으로 나눠 운영 성과를 전반적으로 심사했다.
사천스포츠클럽은 ‘학교스포츠, 청소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관내 학교와 힘 모으다’로 공모해 경남지역 18개 지정스포츠클럽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사천스포츠클럽은 지난 2022년부터 ‘즐기는 스포츠’에 목말랐던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스포츠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 축제는 수준과 관계없이 스포츠를 좋아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행사였다는 만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정스포츠클럽과 학교스포츠 연계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스포츠활동 지원을 위한 지도자를 파견하고 있다.
정철용 회장은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연계사업을 진행하겠다”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 주민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환 기자
e4000news@naver.com

2024년 07월 04일 10시 18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