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제75주년 광복절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태극기를 달자
1945년 8월15일 서울 남산에서 일장기를 내리고 애국운동가들이 태극기를 게양했다. 만세를 부르면서 태극기를 흔드는 사람들로 서울거리는 몇 날, 길게는 몇 달간 북새통을 이루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지역신문협회 2013 하계연수회 성황리 마쳐

  (사)한국지역신문협회는 지난 9~10일 이틀간, 안산시 대부도 소재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화성시 제부도 일원에서 ‘2013년도 역량강화 하계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전국의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지역주간신문 200여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와 안산신문, 화성신문이 주관한 행사로 각 신문사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유정복 안전행정부장관, 남충희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최효석 바르게살기운동중앙회장, 김철민 안산시장, 김용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장, 신진규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등이 참여해 어려운 여건에도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언론인들을 격려했다.
첫날 연수에서 유정복 안전행정부장관은 ‘박근혜 정부의 국민행복시대 실천 계획과 지역언론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의하고, 최효석 바르게살기운동중앙회장이 ‘바르게살기운동과 지역신문의 지방자치발전 공조’에 대해 설명했다. 둘째 날에는 정태영 한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장(목포투데이 대표)이 ‘법원공고, 법무사 주관 한정승인, 회사설립등기 공고 등 지역신문 게재 사례’에 대해 특강을 했다.
행사에 앞서 유정복 장관은 격려사에서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지역 언론인이 관심을 갖고 협조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가 지역 언론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남충희 경기도 경제부지사도 축사에서 “지역주간신문 200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는 사회 구석구석을 건강하게 하는 신경이자 핏줄”이라며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이 될 분야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계획인 만큼 지역신문협회가 발전적 조언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건강한 언론, 참된 교육은 사회통합의 초석이다”며 “공교육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행복을 주고 21세기형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도 힘껏 성원해달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수도권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4백여명의 지역언론인들은 첫날 특강이 끝난 후 승마장, 골프장, 조력발전소 등 대부도 일원을 견학했고 개그콘서트 ‘황마담’으로 유명한 개그맨 황승환의 사회로 즐거운 오락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우는 화성시 제부도를 방문하는 것을 끝으로 1박2일의 일정을 마쳤다.
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는 매년 8월 전국의 지역신문 종사자들이 모여 역량을 강화하는 하계연수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2008년 경남 창녕, 2009년 충북 충주, 2011년 경기 용인, 2012년 전남 목포에 이어 올해는 경기도 안산과 화성에서 진행되었다.

한국지역신문협회 공동취재단

2013년 08월 22일 11시 1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